한국사회역사학회 이미지
논문투고
HOME > 논문투고 > 편집위원회 운영규정

편집위원회 운영 규정

 

1. 『담론201』에 발표하는 논문은 독창성을 갖는 것으로서 미발표된 것이어야 한다.

 

2. 『담론201』에 게재를 원하는 논문은 학회홈페이지(http://www.discourse201.org) 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을 통해서 제출되어야 한다.

 

3. 『담론201』은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로서 매년 2월 28일, 6월 30일, 10월 31일에 발간된다.

 

4. 제출된 논문은 한국어 또는 영어로 작성된 것으로 『담론201』의 <논문집필규정>에 따른 것이어야 한다. 국문원고는 200자 원고지 150매 이내 분량으로 하며(원칙적으로 분량 초과는 허용되지 않으며, 편집위원회의 허가 하에 분량이 초과될 경우 해당 매수에 상응하는 별도 비용을 부과한다), 영문원고는 7,000단어를 넘지 않아야 한다.

 

5. 논문의 투고는 학회 연회비(3만원) 완납자에 한하며, 논문투고자는 논문심사료(3인) 9만원을 원고와 함께 한국역사사회학회 계좌로 납입해야 한다(비회원의 경우,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에 논문을 제출할 수 있다).

 

6. 제출된 논문은 익명의 심사자 3인의 심사를 거치며, 심사자가 수정을 요청할 경우 논문투고자는 이에 응하거나 납득할 만한 답변을 수정대조표로 작성하여 E-mail (kashsjournal@gmail.com)로 제출해야 한다. 심사결과 게재 불가 판정이 내려지는 경우, 또는 수정제의에 대한 투고자의 답변이 없을 경우 편집위원회는 논문 게재를 거부할 수 있다.

심사결과 심사결과 심사결과 판정
게재가 게재가 게재가 게재가
게재가 게재가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게재가 게재가 게재 불가 수정 후 게재
게재가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게재 불가 수정 후 재심사
게재가 수정 후 게재 게재 불가 수정 후 재심사
게재가 게재 불가 게재 불가 게재 불가
수정 후 게재 게재 불가 게재 불가 게재 불가
게재 불가 게재 불가 게재 불가 게재 불가

 

7. 편집위원장의 임기는 3년 동안 보장되며, 편집위원장은 편집위원회를 구성하고 편집위원회 회의를 소집하여 제출된 논문에 대하여 3인의 심사위원을 선정한다.

 

8. 심사위원의 자격은 해당 연구 분야 박사학위를 보유하고 대학과 연구소 등에서 활동하는 자로서, 편집위원회는 연구능력 우수자를 심사위원으로 위촉하는 것을 원칙으로 준수한다.

 

9. 심사에 통과된 논문은 편집규정에 맞도록 교정을 완료하여야 한다.

 

10. 게재가 확정된 논문의 게재료는 다음과 같다.

- 비전임: 10만원
- 전 임: 20만원 (대학 또는 연구소에서 고정된 월급을 받는 자)
- 연구비수주 논문(사사표기): 30만원(전임과 비전임 구분하지 않음)
- 원고지 150매 초과 시, 매당 5,000원 투고자의 부담 추가
- 저자가 원할 경우 별쇄본 등을 제작할 수 있다(비용 별도 산정).

 

11. 『담론201』에 이미 게재되었거나 향후 게재되는 논문의 저작권은 학회에 귀속되며, 원고의 투고로서 논문의 저작권은 학회에 이양된 것으로 본다. 또한 이미 발행된 『담론201』 게재 논문에 대해 학회가 관리한 사항에 대해서는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12. 게재 논문이 표절 또는 중복 게재로 판정될 경우, 『담론201』의 논문목록에서 삭제하고, 향후 논문투고자격을 박탈한다. 또 편집위원회는 이 사실을 학회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저자의 소속기관에 통보한다.

 

13. 한국사회역사학회 계좌: 학회비, 심사료, 게재료 입금계좌

신한은행 : ­100-032-086018
예금주: ­이선향(담론201)

 

경계선